본문 바로가기
유럽/스위스

스위스 취리히 여행 명소, 특별한 추천 코스 가볼 만한 곳 6

by 최잔잔 2023. 4. 26.
반응형

취리히의 경제, 상업, 문화의 중심지인 취리히에는 구시가와 성당만 있는 도시가 아닙니다.

 

구시가와 같은 역사적인 명소 외에도 놀라운 디자인과 건축물이 숨겨져 있는 명소가 많은 도시입니다.

 

르 꼬르뷔지에 센터와 재생 디자인의 선구자 프라이탁 스토어와 문화공간으로 제탄생한 조선소까지 다양한 현대적인 명소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취리히
취리히

1. 스위스 디자인 박물관 

그래픽 디자인과 테크놀로지, 사진과 포스터 디자인 역사를 충실하게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취리히는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로 유명한 도시인 만큼 이 박물관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취리히 예술대학과 연계된 박물관으로 일반 대중에게 전문적인 서적이 가득한 도서관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법은 13번 트램을 타고 Bahnnhofquai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스위스 패스 종류 선택 이용 방법, 가격 좌석 예약 할인 개시 주의할 점

스위스 여행의 시작 스위스를 중심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위스 내에서 자유롭고 경제적인 스위스 패스입니다. 유럽의 여러 나라를 여행할 때는 유레

janjan167.com

취리히

2. 스위스 국립박물관

스위스에서 가장 큰 규모로 스위스 역사에 대해 상세히 상설 전시를 하고 있는 곳으로 100년대 건물이 멋스러운 곳입니다.

 

이주 및 정착의 역사, 종교, 정치, 경제 등 4가지 주제로 나누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서쪽에 있는 건물에는 스위스 가구와 인테리어를 시대의 흐름에 맞게 관람할 수 있는 11개의 전시실이 있습니다. 

 

이 박물관 하나만 둘러봐도 스위스 역사를 설명할 정도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취리히

3. 르꼬르뷔지에 센터

르 꼬르뷔지에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곳으로 그가 이루었던 모든 건축물 중 최고라고 칭송받는 건축물입니다. 

 

이곳은 원래 하이디 베버가 저택으로 사용하기 위해 르 꼬르뷔지에에게 의뢰했는데 완공을 하지 못하고 사망하며 기념관으로 기증하였습니다. 

 

당대 최고의 건축가 였던 르 꼬르뷔지에의 드로잉과 그의 조각 작품, 가구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찾아가는 법은 4번 트램을 타고 Hoshgasse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취리히

4. 취리히 전망대, 위틀리베르그

위틀리베르그는 취리히의 남산 같은 곳으로 868m 높이의 위틀리베르그 타워에서 취리히의 환상적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 질 무렵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취리히 시내와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여름에는 하이킹과 산악 자전거 코스도 여행객이 즐겨 찾으며 이정표가 잘 되어 있어서 올라가기도 쉽습니다. 

 

11월에는 안개가 자욱한 독특한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으며 겨울에는 눈썰매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취리히에서 가장 높은 전망 좋은 호텔과 취리히 시내를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우토 쿨름이 이곳에 있습니다. 

 

 

 

 

 

 

취리히
취리히

5. 프라이탁 플래그십 스토어

취리히 웨스트에 자리한 프라이탁 플래그십 스토어는 취리히 웨스트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입니다.

 

컨테이너 박스를 층층이 쌓아올려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독특한 구조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버려진 화물용 트럭의 덮개를 이용하며 가방을 만들고 튼튼한 자동차의 안전벨트로 끈을 만든 재생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스위스 사람들이 아무렇지 않게 둘러메고 다시는 이 흔한 가방은 현재도 전세계 젊은 이들이 열광하는 `잇백, 입니다. 

 

나만의 취리히 기념품을 하나 쯤 사고 싶다면 가장 먼저 달려가야 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취리히

6. 조선소의 변신, 쉬프바우

독일어로 배를 만들다는 의미의 쉬프바우는 원래 배를 건조하던 조선소였으며 건물 앞에 놓인 배에 쓰였던 프로펠러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지금은 레스토랑, 유명 재즈클럽 `무드', 공연장과 갤러리로 재탄생했으며 로비에 있는 레스토랑 `La Sal'은 취리히에서 유명한 프렌치 레스토랑입니다. 

 

멋진 식사와 재즈 클럽,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취리히 여행을 마무리하는 저녁에 방문하면 좋습니다. 

 

찾아가는 법은 버스 33번 또는 72번을 타고 Schiffbau에서 하차하면 바로입니다. 

 

 

 

 

 

스위스 취리히 공항에서 시내 가기, 중앙역 기차 트램 택시

취리히 국제공항 정보 취리히 국제 공항은 시내에서 10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인천에서 바로 들어가는 직항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2개의 터미널과 3개의 게이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차 터미널이

janjan167.com

 

 

스위스 파노라마 열차 여행

스위스 파노라마 열차 여행의 매력 유럽 기차 여행을 여러 번 다녀봤지만 스위스 만큼 기차 여행이 특별한 여행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찻길이라고 칭해도 과언이 아

janjan167.com

 

 

스위스 베른 여행 명소, 추천 코스 6 가볼 만한 곳 베스트

스위스의 수도인 베른은 굽어 흐르는 아레강에 둘러싸인 구시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발길 닿는 곳마다 고풍스러운 중세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