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싱가포르

싱가포르 도심 속에 식물원과 동물원

by 최잔잔 2022. 10. 12.
반응형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슈퍼트리

초현실적인 공간,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초현실적인 풍경을 가진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싱가포르의 중심지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원예가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꿈같은 곳으로 101헥타르에 걸쳐 조성된 초대형 오아시스 같은 대규모의 식물원입니다. 이 거대한 식물원은 베이 사우스 가든, 베이 이스트 가든, 베이 센트럴 가든으로 불리는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라워 돔(Flower Dome)

베이 사우스 가든의 플라워 돔은 기네스에 등재된 세계 최대의 유리 온실입니다. 이곳에는 천년 된 올리브 나무와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바오밥 나무가 있으며 목련과 난초를 비롯한 전 세계의 다양한 식물과 꽃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볼거리 중 하나는 플라워 돔의 어마어마한 종류의 꽃들이며 `꽃들의 천국'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세 번째 온실로 희귀한 식물들과 아마존에 있을 법한 거대한 산이 있는 있는 놀라운 곳입니다. 안개와 푸른 식물로 덮인 35m 높이의 구조물인 클라우드 마운틴에서는 30m 높이에서 폭포를 볼 수 있는데, 이 폭포 아래가 가장 인기 많은 사진 촬영지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장 높은 층에 올라가면 클라우드 워크를 걸을 수 있습니다. 공중에 설치된 다리를 유유히 걸으면서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안개가 피어오르면 하늘에 둥둥 떠있는 느낌도 듭니다.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온실 밖으로 나오면 모든 싱가포르 관광책에서 빠지지 않는 슈퍼트리라는 이름을 가진 비현실적인 `그로브'가 보입니다. 최대 50m에 달하는 거대한 높이의 수직 정원으로 스카이웨이 아치로 연결된 두 개의 구조물로 구성됩니다. 마리나 베이 지역에 서서히 해가 지면 그로브에 마법처럼 조명이 켜지고 환상적인 빛과 소리를 즐길 수 있는 가든 랩소디(Garden Rhapsody)가 시작됩니다. 멋진 야경을 보고 싶다면 마리나 베이 지역의 탁 트인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50m 높이의 슈퍼트리 전망대에 올라가면 됩니다. 

 

도심 속의 정원, 보타닉 가든(Singapore Botanic Gardens)

오차드 로드 근처에 있는 도심 속의 정원으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160년 된 열대 공원입니다. 식민지 시대에 영국인들이 만들어 놓은 공원으로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조깅과 식사 같은 단순한 휴식은 물론 식물학 및  원예학 연구도 활발히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세계 각지의 생강을 모아놓은 진저 가든(Ginger Garden), 싱가포르 국화인 난초를 모아놓은 내셔널 오키드 가든(National Orchid Garden), 교향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심포니 레이크(Symphony Lake) 등이 있으며 6만여 종이  넘는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내셔널 오키드 가든에서 천여종의 난초와 수많은 교배종 난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이곳에는 VIP를 위한 샐러브 레이티 가든(Celebrity Garden)이 있는데 신종 난에는 유명인사들의 이름을 붙여줍니다. 영국의 다이애나 비, 클레멘타인 처칠과 배용준의 이름을 가진 난초도 있습니다. 이곳을 찾은 아이들은 제이콥 발라스 어린이 정원에서 놀며 식물에 관해서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세계 유일의 나이트 사파리(Singapore Night Sagari)

막대한 싱가포르 달러를 투자해 최대한 자연 상태와 가깝게 환경을 조성하여 각종 야행성 동물들이 자연 친화적으로 살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세계에서 유일한 나이트 사파리입니다. 사파리 내에는 2,500여 마리의 야행성 동물들이 살고 있으며 과학기술을 이용한 첨단 조명이 설치되어 어두운 밤에도 동물의 생태를 방해하지 않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탐험 버스를 이용하면 약 45분 동안 드넓은 사파리에서 코끼리, 기린, 재규어 영양, 하마 등 다양한 동물들을 무리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사파리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빠르게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직접 걸어 다니며 밀림의 스릴을 느껴볼 수도 있습니다.

 

공원 내를 걸어 다닐 수 있는 코스는 3가지가 있는데 피싱 캣 트레일(Fishing Cat Trail), 레퍼드 트레일(The Leopard Trail), 포레스트 자이언트 트레일(Forest Giants Trail)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열대우림 동물원(Singapore Zoo)

1973년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공개된 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열대우림 동물원입니다. 폭포와 암벽, 계곡 등을 만들어 실제 열대 우림에 최대한 가까운 환경을 만들었으며 특히 원숭이와 새는 우리 없이 개방된 곳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1년 내내 활기가 넘치는 동물원으로 야생동물 보육원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원숭이와 흰코뿔소, 코주부원숭이와 오랑우탄 등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30종 이상이 이곳에서 번식에 성공하여 키워지고 있습니다. 동물원 관람열차를 타면 3곳에서 멈추는데 그중에서도 아프리카 코끼리와 백호, 흰코뿔소, 아랍 비비, 북극곰 등을 볼 수 있는 곳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동물원에 처음 도착하면 각종 동물 쇼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일정을 먼저 확인 후 관람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