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 날씨
일 년 내내 멕시코 난류의 영향을 받는 암스테르담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은 평균 17.5도 정도이며 겨울은 평균 2.3도 정도로 고르게 온화합니다.
네덜란드의 여름은 한국보다 시원하며 겨울은 한국보다 따뜻하고 매서운 추위는 아닙니다. 하지만 낮길이가 짧고 흐린 날이 많으며 바람도 많이 불어서 대체로 우울하고 체감온도가 더 낮게 느껴집니다.
모든 계절에 비가 온 다음에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특징이 있어서 여름에도 갑자기 추위를 느낄 정도로 쌀쌀해집니다. 감기 걸리기 쉬운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특히 옷차림에 신경 써야 합니다.
- 여행 최저기
-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 7월에서 8월 여름 날씨
- 9월에서 10월 가을 날씨
- 11월에서 12월 초겨울 날씨
- 1월에서 2월 겨울 날씨
- 3월에서 4월 차가운 봄날씨
- 5월에서 6월 여행최적기
여행 최적기
겨울을 제외한 봄부터 가을까지는 대체로 맑고 쾌적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하기는 정말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초봄이나 늦가을은 춥기 때문에 6월부터 9월까지가 가장 좋습니다.
기온은 7월에서 8월까지가 가장 따뜻하기 때문에 무조건 따뜻할때 여행하기 쉽다면 여름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성수기인 만큼 여행객이 가장 많은 시즌으로 항공과 숙박이 모두 비싸고 관광지마다 사람이 가장 많습니다.
이 기간을 피하고 좀더 여유롭게 여행하고 싶다면 여름 직전인 6월과 여름휴가철이 끝난 직후인 9월이 여행 최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튤립이나 꽃 박람회가 목적이라면 튤립이 만발하는 3월 중순에서 5월 사이가 네덜라드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입니다.
여행이 어려운 시기
네덜란드 여행이 불가능한 시기는 따로 없지만 밤길이가 길고 해가 짧은 12월에서 2월 사이가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혹독한 추위는 아니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고 흐린 날이 많아서 우울한 기분이 듭니다. 눈은 잘 내리지 않지만 겨울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고 날씨 자체가 변덕스러워 감기 걸리기 쉬운 날씨입니다.
7월에서 8월 여름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2.3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22.6도 정도로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낮에는 따뜻한 한국의 5월 정도 날씨와 비슷합니다.
월평균 14일 정도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는 편으로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옷차림에 특히 신경 써야 합니다.
낮에는 따뜻해서 여름 옷으로 충분아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비가 내리면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얇은 긴팔과 따뜻한 봄가을용 점퍼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에서 10월 가을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8.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6.2도 정도로 한국의 늦가을 날씨와 비슷하며 10월이 중순이 지나면 겨울이 느껴집니다.
한 달 평균 17일 이상 적은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우비를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모자가 달린 방수기능이 있는 점퍼가 있으면 유용합니다.
한국의 가을보다는 훨씬 춥기 때문에 얇은 긴팔보다는 도톰한 카디건과 맨투맨 같은 긴팔과 따뜻한 초겨울용 겉옷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초겨울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2.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7.1도 정도로 영하로는 잘 내려가지 않으며 한국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월평균 18일 이상 잦은 비와 눈이 내리기 때리며 바람도 많이 불고 흐리며 구름도 많아서 스산하고 우울한 분위기가 듭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여행자는 한겨울이라고 생각하고 따뜻한 겨울 옷과 보온 기능이 있는 점퍼와 모자와 목도리, 장갑 등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1월에서 2월 겨울 날씨
암스테르담이 가장 추운 계절이긴 하지만 평균 최저기온은 0.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5.7도 정도로 혹독한 추위는 아니며 한국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월평균 15일 이상 적은 양의 눈과 비가 자주내리는 편이며 습도가 높아 으스스한 겨울로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씨입니다.영하로는 잘 내려가지 않아도 구름이 많이 낀 흐린 날씨에 바람도 많이 불어서 여행하기에는 춥게 느껴집니다.
보온이 잘 되는 따뜻한 겨울옷은 무조건 챙겨가야 하며 얇은 긴팔을 겹겹이 입고 모자가 달리거나 방수기능이 있는 점퍼가 좋습니다. 실내도 난방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탄다면 털 슬리퍼와 따뜻한 잠옷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차가운 봄날씨
봄이라고 하지만 평균 최저기온은 3.3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1.5도 정도로 12월과 비슷한 초겨울 날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 달 평균 비 오는 날은 16일 이상이며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고 흐린 날이 많은 편이므로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중순부터 튤립이 피기 시작하는 계절이지만 낮에도 쌀쌀하며 봄가을옷은 물론 초겨울 옷까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특히 춥기 때문에 경량 패딩정도는 챙겨가야 합니다.
5월에서 6월 여행 최적기
평균 최저기온은 9.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8.8도 정도로 한국의 4월 말에서 5월 초 봄날씨와 비슷합니다.
온화한 날씨에 꽃이 만발하는 계절로 날씨가 쾌적하여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여름 휴가철 직전으로 관광인파가 적고 좀 더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한 달 평균 14일 이상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며 비가 오고 나면 기온이 내려감으로 봄가을용 따뜻한 긴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를 많이 탄다면 반팔옷은 필요 없을 수도 있으며 낮에도 얇은 긴팔이면 충분할 정도로 선선합니다. 비가 오거나 밤에는 춥기 때문에 따뜻한 점퍼와 스카프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코스, 2박3일 추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날씨, 여행최적기
에든버러 여행 코스 ,추천 명소 베스트 6
'유럽 > 그외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중앙역 기차 S-Bhan 택시 공항픽업 (0) | 2024.07.25 |
---|---|
8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날씨, 여행최적기 여름 기후 온도 성수기 옷차림 (0) | 2024.07.19 |
7월, 8월 핀란드 헬싱키 날씨, 여름 백야 현상 여행최적기 성수기 옷차림 (0) | 2024.06.26 |
7월 8월 아이슬란드 날씨, 여름 여행최적기 성수기 오로라 시기 옷차림 (0) | 2024.06.20 |
7월 8월 슬로베니아 발칸 날씨, 류블랴나 여름 여행 최적기 성수기 옷차림 (0) | 2024.06.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