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이탈리아

이탈리아 밀라노 날씨, 북부 도시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날씨 특징

by 최잔잔 2023. 4. 13.
반응형

이탈리아 밀라노 날씨의 특징

이탈리아 북부 내륙에 위치한 밀라노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을 받지만 알프스 산맥 가까이 있어서 겨울에는 이탈리아 남부 지역보다는 훨씬 춥습니다.

 

밀라노의 여름은 한국처럼 습하고 뜨거운 날이 계속되며 특히 7월과 8월이 가장 덥습니다.

 

겨울은 한국보다는 온화하지만 안개가 자욱한 스산하고 추운 겨울이지만 눈은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밀라노

여행하기 좋은 시기

밀라노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날씨가 따뜻한 5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하지만 7월에서 8월은 여름휴가철로 관광지에 사람이 너무 많고 숙박비도 비쌉니다.

 

따라서 너무 덥지 않고 쾌적하며 비교적 관광객도 적은 5월에서 6월 사이와 9월에서 10월 사이가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밀라노를 여행하기 특별히 어려운 시기는 없지만 춥고 스산한 12월에서 2월 사이가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12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로 그나마 밝은 편이지만 1월은 밀라노가 가장 춥고 어두운 시기로 안개도 자주 끼기 때문에 여행하기 힘든 달입니다.

 

 

 

 

 

밀라노
밀라노

1월에서 2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6도 정도로 서울의 12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63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7일 정도로 적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립니다. 

 

1월은 밀라노가 가장 추운 달이지만 한국의 겨울보다는 많이 춥지 않습니다. 

 

초겨울에 입을 만한 얇은 긴팔과 두꺼운 긴팔을 다양하게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초겨울에 입을 만한 따뜻한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5도 정도로 서울의 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90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8일 정도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봄날씨로 온화한 편으로 봄가을용 긴팔을 준비하면 됩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기 때문에 밤에 입을 수 있는 따뜻한 점퍼를 챙겨가야 합니다. 

 

 

 

밀라노

5월에서 6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3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4도 정도로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너무 덥지 않고 쾌적한 초여름 날씨로 야외 활동을 하기 적합하여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75mm 정도이며 한 달에 8일 정도는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해가 뜨겁고 덥기 때문에 가벼운 반팔과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등을 준비해야합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밤에는 쌀쌀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과 가벼운 점퍼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7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8도 정도로 한국의 한여름 만큼 덥고 뜨겁습니다. 

 

평균 일교차는 11도 정도 차이가 큰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80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6일 정도입니다. 

 

낮에는 덥고 뜨겁기 때문에 시원한 반팔과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일교차가 큰편으로 해가 지면 쌀쌀해지기 때문에 가벼운 긴팔과 바람막이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라노
밀라노

9월에서 10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3도 정도로 서울의 선선한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도 많이 덥지 않고 쾌적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의 날씨로 밀라노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일교차는 11도 이상으로 큰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82mm 정도이며 한 달에 6일 정도 비가 내립니다. 

 

옷차림은 9월까지는 더울 수 있으므로 겹겹이 입을 수 있는 반팔과 긴팔을 골고루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11도 이상으로 큰편으로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니 보온이 되는 가을용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이 7도 정도로 서울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75mm 정도이며 한 달 평균 6일 정도 비나 눈이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도 일교차가 커서 밤에는 춥기 때문에 얇은 긴팔과 두꺼운 긴팔을 골고루 챙겨가야 합니다. 

 

밤에는 특히 더 춥기 때문에 보온이 되는 경량 패딩과 장갑, 모자, 목도리 등의 방한 용품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리아 명품 아울렛 쇼핑 정보 

 

이탈리아 여행의 필수, 명품 아울렛 쇼핑 하기

서서히 해외 여행의 문이 다시 열리면서 여행의 찬스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꼭 신상이 아니더라도 저렴하게 명품을 구입할 찬스를 노리는 여행자라면 주요 도시 근교 자리한

janjan167.com

밀라노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이탈리아 밀라노 공항에서 시내, 대중교통 이용 법

말펜사 공항에서 시내 시내에서 50km 떨어진 국제 공항으로 한국에서 간다면 말펜사 공항에 도착합니다. 1터미널과 2터미널이 있으며 2터미널은 이지넷 전용 터미널이므로 여행자들은 주로 1터미

janjan167.com

꼭 가봐야 하는 밀라노 필수 코스 5

 

이탈리아 밀라노 여행에서 가봐야 하는 5개의 명소

밀라노의 상징, 두오모(Duomo) 굳이 다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밀라노의 상징 같은 곳입니다. 그래도 두오모를 빼먹으면 너무 허전할 것 같아서 짧게나마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밀라노의

janjan167.com

이탈이아 최고의 매력 아말피 해안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 여행, 나폴리에서 소렌토 포지타노 가는 법

남부 여행의 꽃, 아말피 해안 이야기 이탈리아 남부 여행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가 아름다운 아말피 해안의 도시들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