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파리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월별 특징, 성수기

by 최잔잔 2023. 2. 13.
반응형

파리 날씨의 특징

많이 춥지 않은 겨울과 적당히 더운 여름이 있는 파리는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전형적인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서양의 영향을 받아 다른 서유럽의 도시들 보다는 겨울이 비교적 온화한 편이고 눈은 거의 오지 않지만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여행자는 무조건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비는 한번에 많은 양이 내리지는 않지만 연간 강수량은 비교적 높은 편이며 가을에는 다른 계절보다 비가 많이 내립니다. 

 

겨울은 춥고 낮길이가 너무 짧으며 여름은 더운 것도 문제지만 여름 휴가철 관광객인파로 여행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따라서 파리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비교적 관광객도 적고 덥지도 춥지도 않은 5월에서 6월사이와 9월에서 10월 사이입니다. 

 

 

 

파리

 

파리의 봄 날씨 3월에서 5월

파리의 봄 날씨는 조금 예측하기 어렵고 맑았다 흐렸다를 반복하며 하루 종일 변하기도 합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저녁에는 갑자기 쌀쌀해 지기도 하며 3월까지는 가끔 눈도 내립니다. 

 

4월이 되면 꽃이 피기 시작하고 5월이 되면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낮에는 가벼운 옷을 입어도 저녁에는 따뜻한 점퍼가 필요합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만 많이 오지는 않으며 낮 길이도 길어져서 4월부터는 파리를 여행하기는 비교적 좋은 시기입니다. 일교파는 크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월

평균 최저기온은 5.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3.4도 정도로 일조량이 많아 지기 시작하고 기온이 조금씩 오릅니다.

 

비가 자주 내리지만 여행을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갑자기 소나기가 내릴 수 있으므로 우산은 필수입니다.

 

4월 

평균 최저기온은 8.7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3.3도 정도로 낮에는 햇살이 좋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여전히 춥습니다.

 

한국의 초겨울 날씨를 느낄 정도이기 때문에 옷은 여려 겹으로 겹쳐 입고 가벼운 경량 패딩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5월 파리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2.1도 정도이고 평균 최고기온은 20.1도 정도로 한국의 4월 봄날씨와 비슷합니다.

 

5월부터는 기온이 많이 오르고 온화해지기 시작하는 파리여행의 최적기로 화창한 날씨속에 야외 활동을 하기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도 아니고 성수기도 아니어서 숙박이나 항공도 비교적 저렴하고 관광지도 여유롭게 여행하기는 좋은 달입니다.

 

, 5월에도 한달평균 9일 정도 적은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우산은 필수입니다.

 

 

비행기표 싸게 사는10가지 방법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10가지, 항공원 할인 저렴하게 구매 하는 법

여행의 시작은 항공원이라고 할 만큼 항공권 구매는 여행에 있어 중요합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여행 경비의 가장 큰 부분을 절약할 수 있는 것도 항공권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janjan167.com

 

파리

파리의 여름 날씨 6월에서 8월 성수기

파리의 여름은 대체로 따뜻합니다. 화창한 날씨는 계속되고 낮이 길기 때문에 많은 곳을 늦게까지 여행하기도 수월합니다. 가끔 천둥 번개와 비를 동반하지만 금방 지나갑니다. 

 

날씨가 좋아서 축제도 많기 때문에 파리의 최고 성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광지에는 사람이 몰리고 숙박비가 많이 올라갑니다. 

 

 

 

6월

평균 최저기온은 14.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4.5도 정도로 화창하고 화창하고 햇빛이 좋은 날이 계속됩니다.

 

낮에는 온도가 올라가지만 많이 덥지는 않기 때문에 7.8월보다는 여행이 수월하여 6월까지는 파리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7월

평균 최저기온은 16.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6.2도 정도로 기온이 많이 오르고 햇살이 내리쬐는 더운날이 시작됩니다. 

 

한낮 최고 기온은 30도까지 오르기 때문에 낮에 야외 활동을 하기엔 덥습니다. 선크림은 필수이며 모자와 선글라스를 준비해합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벼운 긴팔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소나기가 내릴때도 많아서 우산과 우비는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8월

평균 최저기온 16.5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7.2도 정도로 8월 초는 파리의 연중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40도 가까이 오를 때도 있고 햇빛도 몹시 뜨거우니 한낮에는 야외 활동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8월 하순에는 폭풍을 동반하는 많은 비가 내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일기예보를 잘 확인해야 하며 우산과 우비, 방수팩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
파리

파리의 가을 날씨 9월부터 11월 

더위가 조금씩 사라지고 선선해지며 습도도 낮아져서 파리를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낮이 점점 짧아지고 10월이 되면 기온이 갑자기 내려갑니다. 

 

낮에는 선선하고 밤에는 쌀쌀한 날이 계속됩니다. 휴가철에 성수기는 아니어서 편안하게 여행하기에는 좋습니다. 하지만 숙박비는 가을까지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옷차림은 일교차가 심하고 밤에는 갑자기 추워질 수 있으니 봄가을용 점퍼나 자켓을 가지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9월 파리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3.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2.5도 정도로 선선한 가을 날씨가 시작되어 파리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여름 휴가철 인파가 대부분 빠져나가서 여유롭게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으며 날씨는 적당히 따뜻하고 쾌적합니다.

 

1년 중 가장 건조한 달이지만 가끔 가벼운 소나기가 내리며 9월 말이되면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고 쌀쌀해지기 시작합니다.

 

 

 

10월 파리의 가을

평균 최저기온은 10.5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7.2도 정도로 파리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즌으로 여행하기 좋은 달입니다. 

 

낮에도 쌀쌀하고 구름 낀 날도 많기 때문에 스산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파리의 단풍이 붉게 물들기 시작하는 낭만적인 계절입니다. 

 

밤에는 겨울을 느낄 정도로 춥기 때문에 외출 시 특히 신경 써야하며 가벼운 경량 패딩 정도는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평균 최저기온은 6.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1.3도 정도로 낮이 짧아지고 밤에는 추워지며 11월 말에는 눈이 내릴때도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하고 야외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여행자들은 감기 걸리기에 쉽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탄다면 무조건 따뜻한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해가 짧아져서 밤이 길고 흐린날이 많아 스산하지만 11월 말부터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작되어 마켓의 열리는 곳은 물론 백화점이나 쇼핑 센터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도시 자체는 밝고 활기찬 느낌입ㄴ디ㅏ. 

 

 

 

파리
파리

파리의 겨울 날씨 12월부터 2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며 눈도 자주 내리고 낮에도 밤에도 스산하고 추운 파리의 겨울이 시작되는 시기로 따뜻한 겨울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5시부터 해가 지기 때문에 관광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지고 미술관이나 박물관 운영시간도 짧아져 여행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관광객이 많은 시기는 아니어서 없어서 유명 관광지도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으며 항공이나 숙박도 비교적 저렴한 시기이지만 크리스마스부터 신년까지는 준성수기로 비싼편입니다.  

 

12월 

평균 최저기온은 4.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1.5도 정도로 추운 겨울이 시작되지만 한국의 겨울 만큼 춥지는 않으며 눈은 가끔 내리며 스산하고 습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하지마 낭만적인 파리의 크리스마스가 있는 시기인 만큼 여행객은 많아서 12월 중순부터는 숙박과 항공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1월

평균 최저기온은 3.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8.5도 정도로 1년 중 파리의 날씨가 가장 스산하고 추운 달입니다.

 

영하 5도 이하로는 잘 내려가지 않지만 비가 많이 와서 습하고 체감 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며 실외에 오래 있으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춥긴 하지만 눈 덮인 파리의 풍경을 볼 수 있는 멋진 계절이며 눈이 내린 후에 파랗고 화창한 하늘도 매력적입니다. 

 

2월

평균 최저기온은 3.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9.2도 정더로 겨울이 계속되며 눈과 소낙비가 자주 내리고  여전히 춥습니다.

 

햇빛이 별로 없어서 안개가 낀 날도 많아서 더욱 우울하고 스산하게 느껴지는 시기로 따뜻한 겨울 패딩과 모자와 장갑같은 방한용품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파리 최고의 쇼핑 명소와 명품 아울렛 

 

파리 쇼핑 여행 필수 명소, 꼭 가볼 만한 베스트 5 아울렛

1.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르 봉 마르셰 백화점 Le Bon Marché 17세기에 만들어진 룩셈부르크 가든이 있는 파리 6구에 자리하고 있는 르 봉 마르쉐 백화점은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백화점으로 유명합

janjan167.com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 가는 법

 

파리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프랑스 여행 교통 정보

여전히 유럽여행을 가실 때 가장 많이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공항 중에 하나는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입니다. 파리 시내에서 북쪽으로 약 23 km 떨어져 있으며 프랑스 주요 도시와 브뤼셀, 런던까지

janjan167.com

파리 미술관 여행 퐁피두 센터의 모든 것

 

프랑스 미술 여행의 시작, 퐁피두 센터(Centre Pompidou)

살아있는 거대한 조각품 같은 미술관 예술과 문화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파리의 미술관이 있습니다. 바로 살아있는 거대한 조각품 같은 퐁피두 센터입니다. 파리를 처음

janjan167.com

 

반응형

댓글